DODGERS/NEWS

2019시즌 오프닝 25인 로스터(아직 오피셜X)

DrakeJ 2019. 3. 28. 21:21

박찬호 이후 18년만에 첫 한국인 선발 & 1988년 페르난도 발렌수엘라 이후 클레이튼 커쇼가 아닌 첫 좌완 개막 선발

한국의 많은 메이저리그 팬들에게는 반가운 소식인 류현진의 개막전 선발과 함께 다저스의 2019 시즌이 시작됩니다. 류현진 입장에서도 어쩌면 다저스 옷을 입고 뛰는 마지막 시즌이 될 수도 있는데 첫 단추 잘 끼우길 바랍니다. 이왕이면 다저스의 오프닝 선발답게 깔끔한 7이닝 무실점 피칭을 보여주면 좋겠네요. 물론 저는 새벽 5시 경기는 라이브로 못 봅니다ㅋ

Pitchers(13)

SP(5)

Hyun-Jin Ryu(L)
Ross Stripling
Kenta Maeda
Walker Buehler
Julio Urias(L)

두 명의 로테이션 멤버인 Clayton Kershaw, Rich Hill이 부상으로 시즌은 IL에서 시작함에 따라 로스 스트리플링과 훌리오 유리아스가 시즌은 선발 로테이션에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두 베테랑 투수가 복귀하면 유리아스, 스트리플링 순서로 불펜으로 이동하겠지만.. 스트리플링 같은 경우는 작년 전반기 모습을 보여준다면 상황은 바뀔 수도 있습니다. 다만 류현진과 뷸러는 건강만 하면 자리가 위협받는 포지션에 있지 않기에 마에다가 타격을 입겠죠. 

RP(8)

Kenley Jansen(Closer) 
Pedro Baez
Joe Kelly 
Dylan Floro
Yimi Garcia 
Caleb Ferguson(L) 
Scott Alexander(L) 
Brock Stewart

불펜 자원 중에는 Tony Cingrani가 IL에서 시즌을 시작하고 브락 스튜어트가 25인 로스터에 합류한 것으로 보입니다(아직 글 쓰는 시점에 오피셜이 뜨질 않았음)

그 외 나머지 자원들은 AAA에서 대기를 할 텐데.. 이번 시즌 변수라면 토니 곤솔린과 더스틴 메이가 올해 스캠에서 상당한 완성도를 보이면 당장 빅리그 불펜뿐 아니라 리빌딩 팀이면 선발로도 합류시켜도 전혀 문제없는 모습을 보여줬기에 부상만 없다면 후반기에 빅리그 데뷔는 매우 유력해 보입니다.

 

Hitters(12)

C(2) 

Austin Barnes 
Russell Martin

두 선수가 일단은 3:2 비율로 플레잉 타임을 가질 것이라고는 하는데 이 부분은 둘의 공격력이 비슷할 경우이고 시즌을 치르면서 두 선수간의 타격 생산력의 격차가 벌어지면 그만큼 잘 치는 선수 쪽으로 플레잉 타임이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IF(4)

Max Muncy, 1B/2B/3B 
David Freese, 1B/3B 
Corey Seager, SS 
Justin Turner, 3B

내야는 먼시, 시거, 터너 주전에 슈퍼 유틸리티인 키케가 주전 2루수로 일단 낙점을 받았습니다. 프리즈는 핀치 히터와 주전 선수들(주로 터너) 휴식일에 쓰이는 백업을 활용할 예정.

엉덩이 수술도 했던 시거가 시즌 초반 매경기 유격수 수비를 하기에는 무리가 있다 보니 아마 키케랑 테일러의 센터라인도 전반기에는 꽤 활용이 되어야 하기에 이 두 선수가 초반 컨디션이 좋았으면 합니다.

OF(4)

Joc Pederson, LF 
Alex Verdugo, OF 
A.J. Pollock, CF 
Cody Bellinger, OF/1B

폴락과 벨린저 고정에 좌익수에서 피더슨/버두고가 테일러와 플레잉 타임을 나눠 가질 텐데.. 일단은 플래툰이겠지만 기본적으로 테일러와 버두고 같은 경우는 플래툰 이슈가 있는 성향의 타자가 아니기에 선수들 그때그때 폼을 잘 판단했으면 합니다. 


UT(2)

Enrique Hernandez, IF/OF
Chris Taylor, IF/OF

언제나 그렇듯 말이 유틸이지 매 시즌 준주전급 플레잉 타임을 받는 팀에 중요한 선수들인데.. 이 둘이 공교롭게도 격년으로 터졌는데 올해는 둘 다 터지는 시즌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오늘 나온 기사를 보니 다저스 타격 코치진이 팀이 좀 더 상황에 맞는 타격을 할 수 있도록 신경을 쓰고 있더군요. 기사에 나온 wRC+수치로 보니 기본적으로 내셔널리그 1위였지만 스코어링 포지션으로 한정해서 보면 중간쯤이었고 2 아웃 이후 스코어링 포지션에서는 뒤에 자이언츠랑 오리올스뿐;; 저 조건에서 wRC+가 아닌 안타수만 보면 꼴찌ㅋ

올해는 이 부분에서 중간이라도 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