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UT

시즌이 끝난 뒤, 알렉스 앤소폴로스(Alex Anthopoulos) 부사장과 팜디렉터인 게이브 캐플러(Gabe Kapler)를 포함한 알렉스 타민(Alex Tamin), 제레미 졸(Jeremy Zoll)같은 프런트들과 조시 바드(Josh Bard), 팀 하이어스(Tim Hyers), 후안 카스트로(Juan Castro)같은 현장에서 뛰던 메이저리그 코치들 그리고 마이너에서 유망주들의 성장을 돕던 션 우튼(Shawn Wooten), 맷 허지스(Matt Herges), 페드로 게레로(Pedro Guerrero)와 스카우트 애런 셀리(Aaron Sele)까지 다들 타 팀으로 옮겼거나 해고가 되면서 다저스와 작별을 하였네요. 그러고 보니 시즌 중에 대학팀에 감독으로 간 AA 감독이였던 라이언 가코(Ryan Garko)와 정확한 이유는 모르지만 은퇴를 한 것으로 보이는 A+ 타격코치 제이 기븐스(Jay Gibbons)도 있네요.

 이름

  현재 소속

알렉스 앤소폴로스(Alex Anthopoulos) 

  애틀란타 브레이브스 - 단장

 알렉스 타민(Alex Tamin)

 애틀란타 브레이브스 - 운영 책임자(MLB 부문)

 게이브 캐플러(Gabe Kapler)

필라델피아 필리스 - 감독 

 페드로 게레로(Pedro Guerrero)

필라델피아 필리스 - 보조 타격 코치

 팀 하이어스(Tim Hyers)

보스턴 레드삭스 - 타격 코치

 제레미 졸(Jeremy Zoll)

미네소타 트윈스 - 팜 디렉터

 션 우튼(Shawn Wooten)

소속없음

 맷 허지스(Matt Herges)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 불펜 코치 

 애런 셀리(Aaron Sele)

마이애미 말린스 - 스카우트

 라이언 가코(Ryan Garko)

 더 퍼시픽 대학교 - 감독

 제이 기븐스(Jay Gibbons)

은퇴? 

 조시 바드(Josh Bard)

뉴욕 양키스 - 벤치코치

 후안 카스트로(Juan Castro)

 토로스 데 티후아나(Mexico) - 운영 책임자




*마이너리그 코칭 스태프 발표전에 그냥 잠시 뻘소리...

2017시즌 DSL1,2팀의 감독을 맡은 오스틴 첩(Austin Chubb) & 케이터 코야도(Keyter Collado)


곧 마이너리그 코치진 발표가 나올 때가 됐는데 이번주에는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작년에 도미니카의 DSL팀 매니저를 맡은 포수 출신인 오스틴 첩(Austin Chubb)이 내년에도 도미니카에 있을지 아님 다시 미국으로 넘어와서 다른 역할을 부여할 지 궁금하네요. 스페니쉬를 사용하지 않는 89년생의 젊은 미국출신 코치를 DSL 매니저를 맡기는 파격적인 인사였어서 그런지 구단에서 차기 코치감으로 키우는 느낌이 드네요.(물론 진짜 능력이 좋다는 평가를 받으면 그 전에 다른 구단에서 먼저 데려갈 가능성이 더 크겠지만) 그 외에는 GLL에서 27살 동갑내기 감독&투수코치였던 제레미 로드리게스(Jeremy Rodriguez)와 투수코치 코너 맥기니스(Connor McGuiness)도 궁금하네요. 근데 이런 것 보다 AAA에 커맨드 잘 잡아 줄 투수코치 좀 영입이 되길 바랍니다. 커쇼 이후 팜에서 키운 선발투수 맥이 끊겼는데 10년이면 강산도 변한다고 진짜배기 하나 나올때 됐는데............




IN

케이브 케플러 자리는 브랜든 곰스(Brandon Gomes)가 내부 승진으로 결정되었고, 팀 하이어스 자리는 이번에 새로 영입한 브랜트 브라운(Brant Brown)루이스 오티즈(Luis Ortiz)가 보조 타격코치랑 마이너 히팅 코디네이터를 같이하며 메이저/마이너를 함께 관리하는 방식으로 대체됐네요. 곰스의 관한 글은 이전에 포스팅을 해서 패스하고 브라운과 오티즈의 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브랜트 브라운(Brant Brown)  

브라운은 71년생으로 컵스,벅스,말린스에서 선수생활을 한 뒤, 2007년부터 레인저스에서 6년동안 타격코치를 하며 코치로서의 커리어를 시작한 후에 2013년부터는 매리너스에서 아웃필드&베이스러닝 코디네이터와 오펜시브 코디네이터로서 일을 하였습니다. 오펜시브 코디네이터는 풋볼에서 익숙한 코치직인데 메이저리그에서 보니 새롭네요. 브라운이 매리너스에서 맡았던 오펜시브 코디네이터는 타격,주루,번트등 득점에 관여하는 모든 공격 스킬을 아우르는 것이라고 하네요.   

참고로 브라운은 현재 다저스 3루코치이자 내야 수비훈련과 수비시프트를 담당하고 있는 크리스 우드워드(Chris Woodward)와 매리너스에 필드 코디네이터로서 브라운은 외야,우드워드는 내야를 맡으며 함께 팜에서 육성을 담당하던 사람입니다. 다저스 프런트들이 시애틀 조직에 선수 뿐 아니라 코치진들도 거의 꿰뚫고 있는 것 같네요. 개인적으로 우드워드가 터너,시거 수비에 미친영향도 높게 평가하고 테일러 등 시애틀과는 항상 궁합이 좋아서 그런지 아직 보여준 것 하나 없는데도 좋은 영입같네요.



루이스 오티즈(Luis Ortiz)

오티즈는 70년생으로 레드삭스와 레인저스에서 메이저 커리어를 보낸 후에 일본과 멕시코,마이너,독립리그 생활을 하면서 커리어를 마감했습니다. 선수로서 커리어를 마친 뒤 대학으로 돌아가 학위를 취득하면서 도미니카출신 선수로는 최초로 메이저리그를 경험하고 대학 학위를 취득한 첫번째 선수가 되었다네요. 아버지가 변호사고 어머니가 간호사인데 어린시절부터 어머니 교육열이 남달랐다네요. 메이저에서 뛰는 것 보다 대학 학위가 더 중요했다고 그래서 형제들도 다 대학 졸업했음.

오티즈는 레인저스에서 2009-12 기간 동안 히팅 코디네이터로서 코치 커리어를 시작하였는데 이때 브랜트 브라운도 같은 조직에 있어서 서로 잘 알테니 다저스에서 둘이 같이 공유해야될 일들이 많을텐데 일하는데 도움이 많이 되겠네요. 그리고 2013년엔 인디언스에서 히팅 코디네이터&컬쳐 디벨롭먼트 코디네이터로서 경험을 쌓은 후 다음해에 어시스턴트 필드 코디네이터가 되었습니다. 2015년부터는 파드드리스에서 필드&히팅 코디네이터로서 일한 뒤, 작년 정규시즌 마지막달에는 타격 코치인 알란 진터(Alan Zinter)가 해고되면서 임시로 메이저 코치까지 했습니다. (참고로 내년부터는 파드리스 새 타격코치로 맷 스테얼스(Matt Stairs)가 왔는데 스테얼스 선수시절 모습 생각해보면 문득 윌리 칼훈이 떠오릅니다)

이 사람도 좋은 영입같고 무엇보다 다저스에 라틴 아메리카 선수들에게 테크닉뿐 아니라 메이크업쪽으로도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 외 프런트 쪽이나 마이너 코치자리들은 차차 채워질테고.. 메이저리그에 현재 공석으로 있는 조쉬 바드의 불펜코치, 후안 카스트로의 Quality Assurance coach자리의 누가 들어올지가 남았네요. (QA코치가 뭔지는 아는데 우리말로 어떻게 표현해야 의미전달이 잘 될지 모르겠네요)


사진 왼쪽이 대니 레만(Danny Lehmann)


조쉬 바드의 불펜 코치 자리는 조직 내부에서 대체된다면 생각나는 인물을 신뢰도 제로를 바탕으로 후보자들 생각해보면..

1. 대니 레만(Danny Lehmann)이 제일 먼저 떠오르네요. 선수시절엔 포수였고 현재 팀과 함께 다니면서 상대 타자에 대한 분석을 투,포수들에게 전달해주고 함께 게임 플랜 작업하는 등 전력분석을 하는 사람인데 가장 잘 대체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2. AAA 매니저인 빌 헤이젤먼(Bill Haselman)도 포수 출신이기도 하고 4년간 레벨 하나씩 통과하면서 AAA감독까지 올라와서 2년연속 했으니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 같네요. 

3. 만약 외부에서 온다면 혹시 AJ엘리스(AJ Ellis)??ㅎ 올해 직장 못 구하면 다시 다저스로 컴백? 그래도 2년간 있으면서 다저스 시스템도 잘 이해하고 있을 것 같고 그냥 왠지 또 볼 것 같은 느낌...


후안 카스트로의 역할인 QA코치자리는 다른건 모르겠지만 다저스 코치진들이 다 미국인이라 스페니쉬가 가능한 사람이 와야 하는데 당장 생각나는 사람은 없지만.. (꼭 스페니쉬를 할 줄 몰라도 될 것 같지만 일단은..)

1. 그나마 먼저 떠오른 사람은 지금 방송하고 있는 제리 헤어스톤 주니어(Jerry Hairston Jr.)인데 코치직에 관심이 있는지 모르겠음.

2. 조엘 페랄타(Joel Peralta)가 올해 인스트럭터도 하는거 보면 다저스랑 인연을 이어가는 것 같은데 불펜 코치가 더 잘 어울리려나..

3. 아님 이제 3년차인 로버츠가 추천할 수도 있을 것 같기도 하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