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AA 소식
1. 오클라호마는 어제 더블헤더, 오늘 한 경기 해서 총 3경기를 했는데 어제 경기에선 1승 1패, 오늘은 1패를 했습니다. 이틀 동안 빛이 났던 타자가 딱 두 명이 있었는데 바로 앤드류 톨스(Andrew Toles)와 코너 조(Connor Joe) 입니다.
앤드류 톨스는 어제, 오늘 연속 홈런을 기록하며 홈런 개수를 3개로 늘렸습니다. 왜이렇게 장타가 안 나오나 하고 걱정했는데 다시 본 궤도로 돌아오나 봅니다. 또한 최근 6경기에서 연속 멀티히트를 기록하며 최근 6경기에서 24타수 14안타의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다저스가 쓸까요? 아님 트레이드 할까요? 피더슨에 달린 것 같습니다.
코너 조는 어제 더블 헤더 경기에서 연속으로 홈런을 쳤습니다. 샘플이 작으니 성적은 거론할 필욘 없지만 (최고의 컨디션) AAA에 올라와서도 선구안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브록 스튜어트(Brock Stewart)가 오늘 6경기동안 6피안타 무실점의 경기를 하였습니다. 얘 트레이드때 써먹을 수 있나 모르겠네요. 마이애미 선발 필요하지 않나... 아마 선발이라면 화이트를 원하겠죠?
* 참고로 어제 오클라호마를 제외한 모든 다저스의 마이너리그팀이 승리를 했던 날이었습니다.
AA 소식
Roster Move
* 딘 크레머(Dean Kremer)와 파커 커리(Parker Curry)가 툴사로 콜업되었습니다.
딘 크레머는 총 114개의 삼진을 잡았는데 마이너리그 전체 투수 유망주 중 1위에 해당하는 기록입니다. 사실 한 달 전부터 계속 1위를 유지했었습니다. 2위는 애틀란타의 더블 A팀에 있는 브루스 짐머맨(Bruce Zimmermann)으로 어제 10개의 삼진을 더햇 109의 삼진을 잡았다고 합니다. 91-94마일의 컨트롤이 준수한 패스트볼과 평균이상의 커브, 슬라이더와 발전이 필요한 체인지업을 던지는 딘 크레머의 투구영상을 드디어 볼 수 있겠군요. 다음주쯤 한가할 때 영상 올리겠습니다.
파커 커리는 최근 투구한 모습이 꽤나 마음에 들었나보군요. 선발로 뛸지 불펜으로 뛸지 아직 확실하진 않습니다.
1. Dean Kremer < 79IP, 114k, 35.5K% >
2. Bruce Zimmermann <84.2IP, 109k, 29.0K% >
3. Touki Toussaint < 107KP, 107k, 29.3K% >
4. Emilio Vargas < 80.2IP, 106k, 31.7K% >
5. Michael Kopech < 79.1IP, 105k, 29.8K% >
- 마이너리그 삼진 개수 순위 -
1. 오늘 미첼 화이트(Mitchell White)가 등판했지만 좋은 투구를 하지 못했습니다. 1회 화이트의 공식인 볼넷 출루 -> 도루 허용 -> 안타 후 실점 공식이 그대로 나와서 1실점으로 경기를 시작했습니다. 2회에 무려 5개의 안타를 맞으며 3실점을 합니다. 그 이후 3,4,5회는 잘 던졌지만 6회 2명의 주자를 내보낸 채 노아웃 상황에서 마운드를 내려왔습니다. 그 후 100마일짜리 불펜투수 스테판 알리가 1볼넷, 2피안타, 2개의 희생타로 분식을 당하면서 5이닝동안 10피안타 6실점을 하였고 삼진은 단지 하나뿐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올 시즌 더 이상의 기대는 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반대로 어제는 보우컴, 모란, 코핑, 베이커가 무실점으로 경기를 마무리 했습니다.
2. 상대투수 조나단 에르난데스 (Jonathan Hernandes)에게 별다른 힘도 못 써보고 무기력하게 경기를 끌고 갔던 타선 중엔 DJ 피터스 (DJ. Peters)가 2루타와 에르난데스를 강판시키는 투런을 날리면서 좋은 활약을 하였습니다. 오늘 홈런은 에르난데스의 패스트볼이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타구질도 굉장히 좋았다고 합니다. Success Breeds Confidence !! 계속 부진했었는데 자신감을 가지고 반등하길..
잭 렉스(Zach Reks)는 좋은 타율을 계속 유지하고 있지만 장타율이 너무 낮네요. 요즘 유틸리티라도 장타력이 없다면 맥스 먼시, 키케 에르난데스한테 밀릴텐데...
A+소식
Roster Move
* 레오 크로포드(Leo Crawford)가 랜초의 두 선발들의 콜업의 빈 자리를 채우기 위해 콜업되었습니다.
1. 어제 라일란 배넌(Rylan Bannon) 이 19호 홈런을 기록하였지만 오늘 1-5, 3k로 부진하였습니다. 올해 몇 개나 더 칠지... 코디 토마스 (Cody Thomas)가 작년과 다르게 올해 좋은 공격력을 보여주지만 삼진율이 32%나 되네요.
2. 어제 오늘 투수들은 총 3실점으로 막아내는 좋은 피칭을 했습니다. 선발투수 3인방 (더스틴 메이, 토니 곤솔린, 딘 크레머)의 연이은 호투와 좋은 불펜 유망주들 덕택에 최근 랜초 쿠카몽가 팀은 6연승을 달리고 있으며 최근 10경기에서 9승 1패의 좋은 페이스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 캘리포니아 남부 디비전에서 4.5경기차로 1위를 하고 있습니다.
A 소식
Roster Move
* Pitcher Austin hamilton was called up to Great lakes
1. 룬스에서 그나마 성적이 괜찮은 타자는 올해 8라운드로 지명받았던 루크 헤이어(Luke Heyer) 같습니다. .369 .420 .480 의 괜찮은 성적을 내고 있는데 수비와 컨택이 약점인데 투수리그에서 충분히 컨택이 이루어진다면 조금의 기대를 해봐도 되지 않을까 싶네요. 대딩타자들 중에 작년 배넌이 나와야 할텐데... 조쉬 맥레인도 괜찮은 성적을 내고 있지만 삼진이 너무 많네요...
2. 예이손 세스페데스(Yeison Cespedes), 알프레도 타바레즈(Alfredo Tavarez) 모두 부진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세스페데스는 여기저기 왔다갔다 해서 그런지 아직 적응을 못하네요..
R+소식
Roster Move
* RHP Reza Aleaziz (28th round, Oklahoma State), RHP Justin Hagenman (23rd round, Penn St.), RHP Stephen Kolek (11th round, Texas A&M), LHP Austin Drury (34th round, North Florida), and RHP Connor Mitchell (27th round, Butler) have all joined the Raptors.
* 방출된 선수는 굳이 언급 안하겠습니다. 별로 중요하지 않아서...
1. 오그던은 초반에 17-0 이란 굴욕적인 패배를 당하면서 페이스가 좋지 못했지만 최근 7연승을 달리며 연승행진을 하고 있습니다. 이 기간 동안 총 60득점을 하고 19실점을 했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남부 디비전에서 1위로 올라섰습니다. 2012년 11승 5패를 한 이후로 첫 16경기 성적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룬스가 패배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는데 오그던은 승리에 더 친화적이길 바랍니다.
2. 오늘 알리에지즈가 데뷔 등판을 했는데 커브 볼이 꽤 좋은가봅니다. 세퀘라도 커브볼이 좋은가보네요. 요즘 패스트볼과 커브볼의 차이를 이용하는 투구패턴이 널리 쓰여서 좋은 커브볼을 가지고 있으면 도움이 많이 되겠네요. 세퀘라는 올해 반등하고.. <Beauty of curveball from Aleaziz freezes Eaton for the second out.>
3. 올해 7라운드인 제임스 아웃맨 (James Outman) 이 데뷔 후 23타수 무안타의 부진을 겪다가 최근 두 경기 연속 홈런을 치며 부진에서 벗어나는 느낌입니다. 이름부터 별로 마음에 안 들었는데 꾸준한 컨택만 된다면 다른 툴들이 좋기 때문에 괜찮게 클 것 같은데 데뷔 초부터 인상을 심어주네요. 반대로 작년 11라운드 제이콥 아마야와, 제레미 아로초가 시즌 시작이 좋습니다. 다저스 팜에서 가빈 럭스 - 라일란 배넌을 잇는 또 하나의 키스톤 콤비가 되어주길 바랍니다.
'DODGERS > PROSPEC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저스 마이너리그 소식 (07.04) (0) | 2018.07.05 |
---|---|
다저스 마이너리그 소식 (07.03) (0) | 2018.07.03 |
다저스 마이너리그 소식 (6.29~6.30) (0) | 2018.06.30 |
베이스볼 아메리카 TOP 100 업데이트 (7월) (0) | 2018.06.30 |
다저스 마이너리그 소식 (6.27~6.28) (0) | 2018.06.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