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MLB Pipeline에서 다저스를 팜랭킹 10위로 선정하며 다저스 TOP30을 발표하였습니다. Fangraphs에서 나오는 팀별 랭킹말고는 주요 기관에서 나오는 유망주 랭킹은 거의 발표가 됐네요. 

이전에 발표났던 TOP100에 포함된 다저스 선수는 아래와 같습니다.

Walker Buehler, RHP (No. 12), Alex Verdugo, OF (No. 33), Keibert Ruiz, C (No. 52)

Prospect Points (MLB rank): 206 (10)

다저스는 2년 연속 ROY를 배출하고 많은 유망주 졸업과 전력 보강을 위한 트레이드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좋은 팜을 갖추고 있다는 평가입니다. 올해도 워커 뷸러와 알렉스 버두고같은 당장 메이저에 도움을 줄 선수들이 대기 중입니다. 다저스와 같은 날 발표된 토론토 블루제이스는 9위로 선정이 됐는데 아마도 파이프라인 기준은 키스 로 보다는 BA와 비슷하게 뎁스보다 탑 티어 유망주들(블게 주니어, 비솃 주니어)의 더 높은 가산점을 준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워커 뷸러와 알렉스 버두고만큼 유명하진 않지만 케이베르 루이스, 미첼 화이트(Mitchell White)는 저 둘과 비슷한 재능이라고 합니다.

파이프라인에서는 다저스 시스템의 강점인 포지션을 버두고와 루이스를 대표로 하는 외야수와 포수로 보고 있습니다.


TOP 10

Walker Buehler

Alex Verdugo

Keibert Ruiz

Mitchell White

Yusniel Diaz

D.J. Peters

Jeren Kendall

Yadier Alvarez

Will Smith

Dennis Santana

다저스 TOP 30은 옆 링크를 따라가서 확인 >> (링크)


Biggest jump/fall

작년과 대비한 가치를 가장 많이 끌어올린 선수는 데니스 산타나와 크리스티안 산타나로 유망주에 관심있는 다저스 팬들이라면 충분히 납득이 될 선수들입니다.

Dennis Santana, RHP (2017: 27 | 2018: 10)

Cristian Santana, 3B (2017: NR | 2018: 14)


반대로 가장 많이 떨어진 선수는 오마 에스테베즈로 차트 아웃이 됐네요. 제작년에 비해 작년에 약간 정체되는 모습을 보였는데 이제 20살인 선수라 미래가 암울한 상황은 아닙니다. 

Omar Estevez, SS/2B (2017: 13 | 2018: NR)


Best tools

Hit: 60 -- Alex Verdugo

Power: 60 -- D.J. Peters

Run: 70 -- Jeren Kendall

Arm: 70 -- Verdugo (Drew Jackson)

Defense: 60 -- Will Smith (Ronny Brito, Kendall, Errol Robinson)

Fastball: 70 -- Walker Buehler (Yadier Alvarez)

Curveball: 65 -- Buehler

Slider: 60 -- Buehler (Alvarez)

Changeup: 55 -- Jordan Sheffield (Imani Abdullah, Morgan Cooper)

Control: 55 -- Dustin May (Abdullah, Buehler)

이마니 압둘라가 다저스로 드랩된 이후 구속은 꾸준히 올라오고는 있지만 신체 성장과 투수 시작을 늦게해서 그런지 구단에서 바디 밸런스 문제랑 부상 문제 때문에 매우 조심히 다루고 있는데 올해부터는 풀시즌은 던져야 할텐데.. 

피터스는 이번 시즌 끝나면 60보다 더 높은 파워 등급을 받았으면 좋겠네요. 충분히 파워쪽 실링은 더 크다고 봐서.. 컨택이 문제지만; 


How they were built

Draft: 21

International: 8

Trade: 1

팀에서 직접 뽑은 아마추어 드래프트 출신들이 주를 이루고 있네요. 작년 도미니카 서머리그에서 다저스 산하 두 팀이 좋은 모습을 보였는데 그 기운을 이어 받아 올해는 라틴 아메리카쪽에서 브레이크 아웃 하는 선수들이 많이 나왔으면 좋겠네요. 그리고 이번 18-19 해외 유망주 사이닝 기간에 투자를 다시 할 수 있게 됐는데 이즈마엘 크루즈의 첫 빅 사이닝이 어떻게 될지 궁금하네요. 소소하게 다저스 오기 전에 토론토에서 뽑았던 블게 주니어 정도면 만족하려고요.... 

일단 작년부터 BA의 벤 배들러가 디에고 카르타야(Diego Cartaya)라는 베네수엘라 포수 유망주랑 링크 시키고 있는데 사이닝 기간이 더 가까워져서도 계속 다저스랑 링크가 뜨면 관련 글 포스팅 할 예정입니다. 


Breakdown by ETA

2018: 5

2019: 11

2020: 10

2021: 4

30명의 선수들 중 21명이 19~20년 쯤에 메이저에 모습을 보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네요.


Breakdown by position

C: 4

1B: 2

2B: 1

3B: 1

SS: 3

OF: 8

RHP: 10

LHP: 1

좌완 투수랑 내야 유망주 파이프라인이 아쉬운데 내야 유망주는 올해 누군가 터져서 좋아질 가능성이라도 있지만 좌완 투수쪽은 올해 드래프트나 해외 유망주, 트레이드로 보강이 필요해 보입니다. 


지난 8년간 다저스 유망주 TOP 1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