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K - 포심

2K - 포심

3K - 커브

4K - 커브

5K - 체인지업

패스트볼은 오늘 99마일까지 찍혔다네요. 

캐스터가 패스트볼 보고 투심이라고 하는데 그냥 오늘따라 포심이 유독 무브먼트가 좋았던게 아닐지 싶은데.. 일단 전 오늘 해설-캐스터 조합을 전혀 믿지 않습니다;

오늘 공 던지기전에 심판이랑 로버츠, 워커 뷸러 셋이 모여서 무슨 대화를 나누는 장면이 있었는데 뷸러의 회색 글러브가 문제였답니다. 다행히 시범경기에서는 심판이 허용해 줬지만 정규시즌에는 규정상 쓰지 못할거라네요.

뷸러는 최근 불펜 피칭 중에 한 번은 다저스 캠프가 아닌 드라이브라인(Driveline)과 함께 진행했답니다.  저번에 저기 책임자인 카일 바디가 다저스 왔다고 하던데 아마 그때인 것 같네요. 매년 스캠때마다 구단 순회하더군요. 그리고 뷸러는 대표적으로 대학 시절부터 드라이브라인과 함께 훈련을 해왔던 선수라 특별한 소식은 아니네요.



드류 잭슨이 이번주 초 훈련 중에 등에 부상이 있었는데... 이번에 로스터 정리될 때 마이너로 내려갔습니다.

켄리 잰슨이 어제 왼쪽 햄스트링 쪽이 살짝 불편해서 예정된 경기를 소화하지 못했는데 다음주 현지 날짜로 월요일에 화이트 삭스와의 비공식 경기에서 공을 던질 예정입니다. 베터랑들은 별 걱정 안합니다. 

릭 허니컷 코치가 개인적인 이유로 5일간 캠프에 없을 예정이라네요. 그래서 마크 프라이어 코치가 대신 피칭코치를, AAA 빌 시마스 투수코치가 불펜코치를 오늘 경기부터 맡았습니다. 참고로 경기 중에 바에즈 정신 못차려서 투수코치가 올라왔는데 프라이어가 올라오더군요.

코리 시거가 현지 날짜로 다음 주 월요일에 화이트 삭스와의 비공식 게임 또는 마이너리그 게임에서 수비를 할 예정입니다. 이젠 슬슬 빠따 감도 올라와야 하는데... 

조쉬 필즈가 최근 등쪽의 뻣뻣함을 느낀것을 포함해 여러가지 잔부상 때문에 아직 캑터스 리그 데뷔를 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오프닝 로스터 또는 4월 중에 콜업은 가능한 상황이랍니다.

작년 시즌 종료 후, 마이너리그에서 방출된 쿠바 출신 호세 미구엘 페르난데스가 에인절스와 마이너 계약을 했는데 당시 정확한 방출 사유가 알려지진 않았었습니다. 이번에 인터뷰에서 다저스와 계약 당시 1년 후 40인 로스터 합류가 되지 않는다면 팀을 나가 새로운 기회를 가질 수 있게 방출하는 조항을 가지고 있었다네요.

최근 현지 기자들 말하는 분위기나 앤드류 톨스 스스로가 현재 보여주는 퍼포먼스를 보면 개막전부터 한 자리 차지할 지도 모르겠네요. 사실 이미 가능성은 작년 부상전에 보여줘서 검증할 필요는 없고 이번 시즌 초반 경기 감각이나 부상 후유증으로 인한 운동 능력의 저하가 우려됐던건데 이번 봄 보여주는 퍼포먼스는 십자인대 다치고 온 녀석이 맞나 싶습니다ㅎ 저번에 빠른 발로 내야안타 만든 적도 있고 3루타도 치고 등... 현재로선 피더슨이 마이너에서 시작한다고 해도 전혀 놀라운 결정은 아니라고 봅니다.

내일은 류현진 선발 등판이네요. 작년 류뚱을 너무 사랑했던 2020년 부터 다저스 3루를 책임질 퓨처다저와 만나겠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