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B Pipeline 스카우팅 리포트

 

Kody Hoese | Rank: 25

School: Tulane

Position: 3B

Bats: R Throws: R

Height: 6'4" Weight: 200 lb.

Age: 21 DOB: 7/13/1997

 

Hit: 50 | Power: 55 | Run: 40 | Arm: 55 | Field: 50 | Overall: 50

 

1학년이던 17시즌 홈런을 하나도 없었고, 2학년때 고작 5개의 홈런을 친 호지는 19시즌에 23개의 홈런을 치면서 이 부문 4위에 랭크되었다. 상대적으로 나이가 많은 편이라 작년에도 드래프트 참가할 자격이 되면서 35라운드에서 로얄스에게 지명 받았지만 다시 대학으로 돌아갔고 지난 여름에 열린 New England Collegiate Baseball 리그에서 나무 배트로 7개의 홈런을 치면서 서서히 파워 본능을 깨워나갔다. 홈런 파티를 계속 이어나갔던 호지는 American Atheletic 컨퍼런스에서 올해의 선수에 선정되었다.

 

2003년 클리블랜드의 1라운드로 지명된 마이클 오브레이(Michael Aubrey) 이후 최고의 공격력을 갖춘 툴레인의 유망주로 평가받는 호지는 우타석에서 타고난 파워를 보여주고 있다. 항상 좋은 스윙을 하려고 하고 6피트 4인치의 신체를 활용하여 공에 힘을 싣는 능력이 뛰어나며 신체가 더 발전함에 따라 파워도 향상시킬 수 있었다. 호지는 갭파워로 쉽게 공을 띄울 수 있지만 그 상황에서도 잘 훈련된 타격 어프로치를 유지하는 모습을 보이며 그 덕분에 19시즌은 삼진보다 볼넷을 더 많이 얻어낼 수 있었다.

 

비록 평균 이하의 주루능력을 갖고 있지만 신체 사이즈에 비해 몸동작이 빠르고 3루 수비를 충분히 볼 수 있을 만큼 수비 범위 역시 충분하다. 솔리드한 어깨 역시 3루수란 프로필에 도움을 줬으며 이런 능력들이 호지를 1, 2라운드에서 지명 받도록 할 것이다.

 

Baseball America 스카우팅 리포트


Kody Hoese | Rank: 25

Tulane 3B

Notes:

Ht: 6-4 | Wt: 200 | B-T: R-R

Commit/Drafted: Royals '18 (35)

 

툴레인 대학 출신, 6피트 4인치 200파운드의 3루수인 호지는 American Athletic 컨퍼런스 마지막 시즌에 브레이크 아웃 시즌을 만들었다. 1, 2학년 다 합쳐서 고작 5개의 홈런을 그쳤던 호지는 416일까지 19홈런을 치면서 미국 전력에 있는 드래프티 중 가장 많은 홈런을 기록했다. 그 기세가 이후 36경기까지 이어지면서 .409/.500/.879 슬래쉬라인에 16개의 삼진, 24개의 볼넷을 생산했다. 하지만 17, 18시즌 저조한 성적과 겨우 평균정도인 수비력으로 인해 호지에 대해 상당히 회의적인 입장인 구단들도 있다. 호지의 가치 대부분은 아마 타격에 관련이 있으며 여름 리그에서 배트를 사용하여 나쁘지 않은 성적을 기록했기 때문에 각 구단들은 호지가 Day 1 혹은 Day 2 초반에 지명될 것으로 예상한다.


 

코디 호지(Kody Hoese) Batting 성적


<클릭하면 확대됩니다>


 Billy Gasparino [빌리 가스파리노 (다저스 아마추어 스카우팅 디렉터)] 코디 호지(Cody Hoese)에 대한 comments

 

: 다저스쪽에선 코디 호지가 가을쯤부터 툴, 퍼포먼스가 많이 향상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6피트 4인치의 호리호리한 체격이며 3루수로서 플러스급 수비력을 갖췄다고 우리는 생각했다. 코디 호지의 파워는 미래에도 여전할 것으로 보이며 우리 생각엔 호지가 .400의 타율과 20홈런을 기록할 야수가 될 것으로 봤고 실제로 공에 파워를 실어서 컨택을 할 수 있는 다이나믹한 타자라는걸 우리에게 보여주었다.


+ Add) 호지는 패키지처럼 컨택과 파워 모두 겸비한 타자며 각각 다른 스트라이크존으로 들어오는 다양한 구종들을 커버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 , 우투수 가리지 않는 엘리트급 타자다. 수비력도 플러스급인데, 우리는 two-way type의 선수들을 좋아한다. 내 생각에 호지는 다른 포지션에서도 플레이 할 수 있기 때문에 우리는 호지가 파워 뿐만 아니라 플러스급 수비력도 갖추고 있다고 평가했다. (대놓고 멀티 포지션 훈련을 시키겠다는건데...)



 

++ 17, 18시즌 성적이 저조한 상황에서 올해 성적이 확 좋아져서 떡상한 케이스인데. 모든 사람들이 의문을 품고 있습니다. 1시즌 잘한거 뽀록 아니야??? 이런 질문에 다저스는 자체적으로 해답을 구하려고 했답니다. (이 내용은 포스팅에서) 비록 1, 2학년 성적이 처참해도 꾸준하게 성적이 향상되어 왔고 파워가 엄청나다고 삼진을 많이 당하는 타입은 아니며 볼삼비 역시 점차 나아지는 모습을 보였기 때문에 이런 도박을 하지 않았을까 싶네요.

 

그냥 지나치기엔 올해 성적이 꽤 매력적이긴 합니다. 일단 우타자에 다저스에 부족한 포지션인 3루수란 점에 정감이 갑니다. 마지막 시즌처럼 프로에서도 퍼포먼스가 이어져서 렌던, 아레나도 살 돈 호지가 굳게 해줬으면 좋겠네요딱 코디 벨린저 만큼은 하자 코디대박나자 코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