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이 시작하고 4월 초에 뒤늦게 다저스와 마이너리그 계약을 맺은 다니엘 허드슨(Daniel Hudson)이 워커 뷸러를 서류상 마이너로 할당하는 과정에서 메이저리그에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백넘버는 41번을 받았습니다.

원래 다저스와 계약을 했을 당시에 4월에만 두 번의 옵션이 있다는 소식이 기자들을 통해서 알려졌었고 뷸러가 콜업이 되는 과정에서 잠시 형식상 마이너로 내리는 것은 예상이 된 부분이였기에 딱 허드슨의 합류 타이밍이 맞아 떨어졌네요.

어제 경기에서 1이닝 2K로 깔끔한 피칭을 보여줬습니다. 4년차에 접어든 현 다저스 프런트에 익숙해진 다저스 팬들이라면 아시다시피 저평가 받는 불펜을 데려와서 고쳐쓸 때 보면 대개 허접한 구종들 던지면서 팔색조인척 하는 것을 선호하지 않는 프런트라 구종 단순하게 하고 가지고 있는 구질의 장점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로케이션의 변화를 많이 주는 편인데..

일단 우타자들만 상대한 1경기라서 포심과 슬라이더만으로 가볍게 상대했네요. 작년 후반기에 갑자기 던지기 시작한 싱커는 일단 던지지 않았네요. 일단 허드슨 포심이 평균 90중반이 넘는 구속과 높은 회전수를 보유하고 있으니.. 거기에 어제 4개의 포심을 던졌는데 버티컬 무브먼트는 10.80인치로 높게 나왔네요. 평균 회전수는 2519rpm이 찍혔습니다.

그리고 어제 경기에서 슬라이더를 패스트볼보다 더 많이 활용한 점은 좋은 브레이킹볼을 가진 선수들이 사용을 늘리는 최근 메이저리그 트렌드이고.. 나중에 좌타들 상대할 때 구종을 어떻게 쓰는지도 한번 지켜봐야겠네요. 체인지업을 활용하는지, 백풋 슬라이더를 쓰는지.. 아님 둘 다 활용하는지..

근데 이런 것보다 그냥 커맨드만이라도 좋아졌으면 좋겠네요. 원래 구위 자체가 좋은 투수라 커맨드만 잘되면 알아서 잘 던질 것 같음... 

나중에 힐이 복귀할 때 불펜 한 명이 내려가게 될텐데.. 허드슨이 답 안나오는 삽질하지 않는 이상 벌써 포기할 일은 없기에 불펜 중에서 한 명을 마이너로 내릴텐데 페드로 바에즈랑 JT 샤그와, 스캇 알렉산더, 애덤 리베라토어는 앞으로 좋은 모습을 보여줘야 할 듯 싶네요.  

허드슨의 어제 경기 후 나온 인터뷰 중... 다저스가 16시즌이 끝난 후에 자신에게 관심을 보였었다고 합니다.하지만 당시에는 여러모로 타이밍이 좋지 않았다고 하네요.

오늘은 홈런 한방 맞았네요ㅎ 역시나 커맨드가 문제여서 뜬금포 이슈가 좀 있을 듯..일단 좌타자 상대로도 체인지업은 안 던진 것 보니 그냥 투피치로 가는 듯..


기타 소식

# 리치 힐(Rich Hill)이 애리조나 원정 첫 게임에 등판할 것으로 알려지면서 샌프란시스코 더블헤더 포함 4연전에 로테이션 순서(한국 날짜)

토요일 - 류현진

일요일(Day) - 워커 뷸러

일요일(Night) - 알렉스 우드

월요일 - 켄타 마에다

더블헤더 낮 경기가 아직 미정이긴 하지만 뷸러가 어디 아프진 않는 한 확정이기에... 근데 개인적으로 리치 힐의 복귀전으로서 디백스 원정은 아무리 생각해도 궁합이 별로인데;  


#로건 포사이드와 탐 콜러는 다저스 원정 11연전 동안 애리조나에서 스로잉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

#저스틴 터너는 진짜로 드라이 스윙을 시작함.(저번에 한번 잘못 보도가 됐었음)

#이미 가르시아는 5월쯤에 다저스로 합류할 계획.

#훌리오 유리아스는 아직 마운드에서 피칭을 시작하지 않음. 모든것이 잘 풀린다면 7월 중으로 예상.

#타일러 필 현금 트레이드로 영입( 유망주도 아니고 다저스에서 딱히 볼 것 같지도 않아서 그냥 단신 처리합니다ㅎ KBO 진출의 교두보로 삼으며 열심이 마이너에서 피칭하길.. ) 

#허드슨이 메이저로 콜업되면서 마이너 불펜 자원들인 브라이언 모란이 AAA로 놀란 롱이 AA로 승격.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