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디에이고에서 30번을 입는다고 하는 에릭 호스머. 요다노 벤추라를 기리기 위해서라고.)

저번 일요일, 에릭 호스머가 샌디에이고 파드레스와 계약하면서 남은 QO 미계약자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설이 지나고도 이렇게 많이 계약을 못할지 누가 알았으려나요.

마이크 무스타커스, 3루수, 캔자스시티 로열스
그랙 홀랜드, 마무리, 콜로라도 로키스
제이크 아리에타, 선발, 시카고 컵스
알렉스 콥, 선발, 템파베이 레이스
랜스 린, 선발,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사실 여기서 아리에타외에는 계약 할줄 알았으나, 여전히 못하는...

한명씩 살펴보며 몇개 안되는 팀들을 알아보자면...

무스타커스는 메츠, 에인절스등 여러 후보들이 언급됐으나 각각 토드 프레이저, 잭 코자트를 영입하며 관련없게 됐다는...
그나마 언급되는 후보는...
뉴욕 양키스: 있으면 좋긴 하겠다만, 1년 15M 정도에 그가 만족할리는 없을테고, 없어도 크게 상관은 없음.
밀워키 브루어스: 작년 트레비스 쇼가 공갈스럽긴 했지만 좋은 모습을 보여줌. 굳이 쇼를 트레이드 하며 굳이 그를 픽까지 날리며 영입할 필요가 없음.
캔자스시티 로열스: 여러 조공 트레이드로 돈 많이 모아두고 호스머와 재계약하려 했으나 실패. 남은건 무스타커스인데, 결국 그와 계약하려 들지 않을까?

저는 결국 그가 돌아올것으로 예상됩니다. 한 5년 75~80M쯤?

홀랜드는 롹스로 다시 돌아올것으로 예상됐으나, 롹스가 작년 말 웨이드 데이비스와 계약하므로서 완전히 새 됐죠.
그나마 언급되는 후보는...
없습니다. 그러므로 그냥 한번 예상해 보죠.
카즈에 딱 맞는 선수라고 생각됩니다. 여기 마무리 없잖아요? 아무도 영입을 하지 않는다면 루크 그레거슨이 마무리를 맡는...

저는 카디널스와 3년 32M쯤 계약하지 않을까 싶네요.

아리에타는 자기 실력에 비해 과한 몸값을 요구하는듯합니다. 이런걸 근자감이라고 하더군요. 금액은 안내릴테고, 아마 기간을 내릴듯...
지금 언급되는 팀은...
밀워키 브루어스: 돈은 있고, 빅게임 피쳐도 필요하고, 에이스도 필요하니 딱 맞는 선수이긴 한데, 선발 셋중 하나는 영입할듯...
워싱턴 내셔널스: 보라스 우수고객이여서 말이 계속 나오는데, 선발 많은데 굳이? 내년 하퍼도 잡아야ㅎ
미네소타 트윈스: 투수들이 많이 꺼려하는듯. 추워서-_-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그럴리가
필라델피아 필리스: 에이 설마

저는 브루어스와 5년 110M 정도에 계약하지 않을까 싶네요.

은 컵스가 유력 행선지로 거론됐으나, 실력에 비해 과한 돈을 요구해 결국 아무것도 아니게 됐네요.
언급되는 팀...
미네소타 트윈스: 돈도 있고, 선발 자리도 확실하니 여기가 가장 가능성 있는듯.
밀워키 브루어스: 아리에타 사느니 콥을 살수도. 개인적으로 추천하고 싶은ㅋ
볼티모어 오리올스: 그럴 분들이 아니십니다.
필라델피아 필리스: 갑자기 필리스 옷을 입고 웃는 콥이 상상되네요.
뉴욕 양키스: 굳이?
뉴욕 메츠: 굳이?

저는 트윈스와 3~4년 52M 수준으로 계약할 것 같네요.

은 아무도 관심이 없는듯한...
언급되는 팀은...위에 다 있네요.
아마 카디널스랑 재계약할것같네요. 돈은 콥이랑 비슷하게 받을듯.

+ 잊혀진 자

Lo-Mo 로건 모리슨
모리슨의 성적은 상당히 좋습니다. 하지만 그는 오퍼조차 받지 못한듯합니다. 예전같으면 일단 QO받고 시작해서 7년 140M 받았을수도 있었는데(망상인가?), 현재는 그냥 미계약자...그래도 망하라는법은 없는지, 호스머와 계약에 실패한 캔자스시티가 그의 유력후보로 거론됩니다. 아마 곧 계약하지않을까 싶네요. 빠던 시원하던데ㅋ

그외, 조너선 루크로이, 카를로스 곤잘레스, 존 제이, 닐 워커등이 여전히 백수...시즌 전에 계약을 할 수 있을지?



예전과 다르게 느려진 FA 시장. 이러다 드랩 끝나고 계약하는 사람 나올수도 있겠네요. 그래도 어디라도 계약은 하겠죠?

*20일날 써 놓고 3일동안 까먹었네요-_-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