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반기 들어가기전에 간단히 리그 순위를 요약해보고자 합니다.


AL

1번시드: 뉴욕 양키스(57승 31패)

양키스는 세베리노가 없는 와중에도(8월말 복귀) 선발진이 무너지지 않고 저지 스탠튼이 없는 와중에도 타선이 망하지않는등 여러 부상자들이 겹쳤지만 DJ 르메휴등 여러 선수들의 활약으로 AL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제 부상자들이 복귀를 하고 데드라인에 추가되는 선수들도 있어서 전력이 더욱 +가 될텐데 다저스가 리그 전체 1위를 뺐기지 않도록 더 열심히 하긴 해야겠네요. 이 지구에는 볼티, 토론토가 있어서 승리 쌓기가 더 쉽긴할듯...

2번시드: 휴스턴 애스트로스(57승 33패)

알투베, 스프링어, 코레아가 IL을 왔다갔다하고, 모튼을 잡지못했던 선발진이 무너졌지만 원래 전력 자체가 좋고 요단 알바레즈가 등장하며 팀의 구멍을 매꿨습니다. 이팀의 문제는 선발진이라고 자가 진단을 한것으로 보이네요. 맷 보이드같은 선발 빅네임을 노리고 있습니다.

3번시드: 미네소타 트윈스(56승 33패)

당연히 클리블랜드의 4연속 우승으로 예측됐던 AL 중부에서 유망주들의 포텐이 터지고 C.J 크론등 외부영입선수들의 활약에 힘입어 한때 전체 1위의 성적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다만 마틴 페레즈등 초반 좋은 모습을 보여주던 선수들이 본연의 모습으로 회귀하고 있어 선발진의 보강을 이번 데드라인에서 노리고 있습니다. 범가너가 유력후보.

와일드카드 1위: 템파베이 레이스(52승 39패)

메도우즈, 글레스노우등의 활약으로 양키스를 한참 앞서나갔으나, 메도우즈의 부진과 글레스노우의 IL행등 여러 부상과 부진이 겹치며 와일드카드 1위로 내려왔습니다. 성적이 더 떨어지기 전에 트레이드 데드라인에서 확실히 보강을 해야겠죠.

와일드카드 2위: 클리블랜드 인디언스(50승 38패)

당연히 지구 우승후보로 예측됐던 인디언스는 안정적이던 선발진에서 부상자가 계속 발생하며(클레빈저, 클루버, 카라스코) 힘든 시간을 보냈습니다. 5할도 위험했었는데 지금은 성적이 많이 올라왔네요. 마찬가지로 트레이드 데드라인에서 보강을 할것 같은데, 작년처럼 포스트시즌에서 가망이 크게 없어보이는..

와일드카드 추격중: 오클랜드 A's, 보스턴 레드삭스, 텍사스 레인저스

3팀다 지구 1위는 물건너간 팀들인데요. 텍사스는 7월 30일까지의 성적에 따라 노선을 결정할것으로 보입니다. 오클랜드나 보스턴은 당연히 바이어. 보스턴은 초반에 정신을 못차리다가 많이 올라온 상태이고, 오클랜드도 성적이 많이 올라왔네요. 두팀다 선발 보강을 노릴것으로 보입니다.



NL

1번 시드: LA 다저스(60승 32패)

(불펜 제외) 투타의 완벽한 조화로 메이저리그 전체 1위를 차지했습니다. 전체 1위팀의 고민은 여러 선수들이 불안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불펜. 꼭 불펜만을 보강할것으로 보이는것 같지도 않긴 합니다. 힐의 복귀여부에 따라 선발진을 추가로 보강할수도 있겠죠?

2번시드: 애틀란타 브레이브스(54승 37패)

아쿠냐, 프리먼, 알비스등 기존 전력과 도날슨, 매캔등의 FA 영입, 그리고 유망주 라일리까지 타선이 작년에 비해 많이 업그레이드 됐습니다. 투수진에서는 에이스급으로 성장한 소로카와 다른 투수 유망주들이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죠. 최근에 영입한 카이클도 몸이 올라오는 9월즈음부터는 좋은 모습을 보여줄것으로 예상됩니다. 작년 에이스 폴티네비치의 성적이 고꾸라졌다는게 아쉬울 따름. 포시를 대비해 범가너를 트레이드로 영입하려는 움직임이 관찰되고 있습니다.

3번시드: 시카고 컵스(47승 43패)

말이 지구 1위지, 자고나면 순위가 뒤바뀌는 지구입니다. 지구 2위 밀워키와는 반게임차, 지구 5위 신시네티와도 4.5게임차밖에 나지 않습니다. 컵스는 지금 전력이 비해 많이 못하는것 같네요. 

와일드카드 1위: 워싱턴 내셔널스(47승 42패)

시즌 초반 완전히 멸망하는듯 보였던 내츠가 다시 본연의 모습을 되찾고 5할을 넘어 와카 1위로 전반기를 마쳤네요. 슈어저의 활약이 컸다고 봅니다. 6월의 투수상으로도 선정됐던 슈어져는 현재 내츠를 끌고가고 있다고 봐도 될것 같네요. 랜던이 올해 FA인 만큼, 트레이드 시장에서 적극적으로 나서지 않을까라고 생각됩니다.

와일드카드 2위: 필라델피아 필리스(47승 43패)

지구 1위를 달리다 스스로 무너지며 지구 3위까지 내려오고, 와일드카드 1자리도 위태로운 상황까지 왔네요. 전력이 탄탄한편은 아니기에 예정됐던일이라고 봐도 될것 같기도...큰돈들여 영입한 하퍼의 부진, 매커친의 부상이 진, 매커친의 부상이 영향을 준것으로 보입니다. 아리에타도 부상을 당했네요;

와일드카드 추격: NL 중부 모든팀, 애리조나 디백스, 콜로라도 로키스

NL 중부는 진지하게 지구 1위를 모든 팀들이 노려봐도 될것 같고, 디백스는 성적이 애매하긴 하지만, 와카가 사정권에 있기에 한번 달려볼만하고, 로키스는 무조건 달려야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