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존 헤이먼맷 켐프의 트레이드는 거의 불가능하다며 LA 다저스가 그를 다른 팀에 넘긴다면 마술사라고 하는군요. 켐프를 과연 다른 팀으로 보낼수나 있긴한지 사실 의문입니다. 중급 유망주는 껴 넣어야할듯한;; 그럼...여러분, 의견을 모아 봅시다. 켐프를 어디다 팔지, 아니 팔 수 있을지, 팔지 못한다면 어떡할지...


저의 의견을 써보자면...


일단, 껴 넣을 유망주 후보를 찾아봐야죠. Mlb. com 기준 11위부터 20위까지의 유망주를 보면 일단 메이는 제외하고, 에드윈 리오스나 데니스 산타나, 트레버 옥스등이 후보가 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그를 보낼만한 팀은 존재하기나 할지 조건을 써봅시다.

1. 아메리칸 리그 팀
2. 지명타자가 비었거나 구멍인 곳
3. 그의 수비를 눈 뜨고 볼 수 있는 내셔널리그 팀

AL 동부부터 NL 서부까지 찾아본 결과(놓쳤을수도 있지만), 보스턴, 템파베이, AL 중부, 마이애미, 메츠, 자이언츠가 있는데요. 네, 조목조목 반박해볼까요?ㅋㅋ

일단 보스턴은 헨리도 팔려고 하는 상황인데 켐프를 받을리는 없고, 템파베이는 돈 없고, 인디언스는 당연히 안살테고, 미네소타는 지명이 구멍이긴 한데, 저라면 싸게 그로스먼을 쓰겠네요. 그나마 캔자스시티. 화삭, 디트는 패스. 여긴 뭐, 받으면 이상한듯. 말린스도 돈 없고, 메츠도 살 일 없을테고, 자이언츠도 돈 없고.

거의 없네요. 그나마 캔자스시티로 보내서 브랜든 모스랑 바꿔치기 하는게 가장 나아보이네요. 브랜든 모스의 남은 계약을 보자면 내년에 8M을 받고, 마지막에 뮤추얼 옵션이 있네요. 10M짜리네요. 바이아웃은 1M. 옵션을 실행시켜도 켐프 1년치 연봉과 같네요-_- 반 이상의 연봉보조가 필요할듯합니다.


정 안되면, 쓰거나 DFA시키거나 밖에 없네요. 쓴다고 한다면 잘해야 플래툰인데, 켐프가 받아들이진 않을듯합니다.

아무튼, 프런트가 골치 좀 썩겠네요;;; 건투를 빕니다.

+ Recent posts